남자의 피부 관리

남자의 피부 관리

피부관리가 여성의 전유물인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어디서든 인상이 그 사람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특히 깨끗한 피부는 사람을 단정하게 보이게 하므로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차가워질 때에는 더욱 피부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남자와 여자의 피부는 어떻게 다를까요? 또 남자의 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무엇보다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청결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비누세안을 많이 하게 되면 얼굴이 당기므로 비누는 아침, 저녁으로 1∼2번 정도 사용하고 비눗기는 완전히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면도후에는 알콜이 함유된 스킨을 발라주고 수분젤 등을 발라 건조함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주 1∼2회 정도 팩을 해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팩을 할 때에는 각질층위에 쌓여있는 죽은 세포를 제거하기 위해 Deep Cleansing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Deep Cleansing을 한 후 온습포를 이용해 잔여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서 다음 관리가 용이하게 해줍니다. 유분기가 적은 크림으로 가볍게 맛사지 해줍니다. 유분기가 많은 크림은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맛사지는 2∼3분 정도 가볍게 하고 티슈로 유분기를 제거한 후 수분마스크를 바르고 15분 후에 물로 닦아냅니다. 마스크를 닦은 후 화장솜에 차가운 스킨을 묻혀 살살 두들겨 주면 피부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 위에 수분젤을 꼭 발라줍니다. 이러한 방법을 처음부터 자가요법으로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피부관리실이나 피부과 병원을 찾게 됩니다. 단순히 관리를 받는 경우는 약 3∼8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며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를 위해 스케일링을 받는 경우는 약 10만원 가량됩니다. 그밖에도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운동을 많이 합니다. 따라서 운동후의 피부관리도 중요합니다. 운동량이 적은 겨울철에 신체의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땀을 흘리므로서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심장의 기능을강화시켜 각 신체 부위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운동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땀을 흘리고 난 후 씻지 않으면 땀의 수분은 증발하고 염분만이 남아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반드시 운동후에는 물로 씻어줍니다. 그밖에도 샤워후에는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바디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하튼 이제는 남자의 피부도 단순히 신체를 덮고 있는 가죽과 같은 개념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여자들의 것처럼 건강하고 싱싱한 인간의 피부로 생각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Leejiham Skin Clinic & Ecvillage 1999

ⓒAIMM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