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확대술

음경확대술

음경의 크기를 키운다고 하면 사람들은 크게 세 가지를 원합니다. 귀두를 크게 하는 것하고, 음경의 길이를 길게 하는 것, 음경의 몸통을 두껍게 하는 것입니다. 이 중에서 실제로 가능한 것은 귀두를 크게 하는 것, 몸통을 두껍게 하는 것과 발기가 되지 않은 평상시의 음경의 길이를 길게 하는 것입니다.

수술을 해도 발기되었을 때의 길이를 길게 하지는 못합니다. 다만 치골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피부를 잘라내면 발기된 상태의 음경의 길이가 약간 길어지게 만들 수는 있습니다. 음경의 몸통을 둘러싸고 있는 피부는 탄력성이 좋아서 확대술을 하면 직경 또는 둘레가 2배까지 커질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다르고 한번 수술 시 늘어나는 정도에도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다시 확대술을 하면 새롭게 피부는 늘어나게 되어 더욱 크게 확대가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무작정 크게 해서는 쓸모가 없어지므로, 모양도 좋고 크기도 적당하게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입니다.

바셀린 주사요법

일반 사람들이 성기에 주사기로 집어넣는 물질로는 바셀린, 파라핀, 액성실리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병원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지만 일반인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비교적 간단히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나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만들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바셀린이 액체이기 때문에 몸 속에 들어가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곳으로 흘러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다른 부작용 없이 자연스럽게 확대가 되는 사람도 있으나 대개 모양이 흉하게 되어 병원에 와서 제거수술을 받게 됩니다. 바셀린은 살 속에 들어가면 굳어서 다시 빼내기가 불가능하고 수술로 살을 다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에 비해 부작용이 많기 때문입니다.

보형물 삽입술

고체 실리콘으로 된 부드러운 보형물을 성기에 넣는 방법으로 가장 간단히 시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형물의 모양도 다양하고 크기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가 있어 누구나 가능합니다. 또한 쉽게 제거할 수도 있고 다른 모양으로 교체 할 수도 있습니다.

실리콘은 액성실리콘과 고형 실리콘이 있는데, 액성실리콘은 살 속에 파고 들어가 부작용을 일으키는 반면 고형 실리콘은 살 속에 고정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습니다. 코를 높이는 수술에 사용되는 것이 바로 고형 실리콘으로 평생 부작용이 생기지 않습니다.

단점은 너무 딱딱하거나 큰 보형물은 여성에게 심한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여성이 싫어하면 제거해야 합니다. 음경의 두께도 두껍게 할 수도 있고 또 T자형으로 길게 된 보형물이나 원통형 보형물은 평상시에 음경의 길이가 길게 됩니다. 평상시에 음경이 살 속으로 파묻히는 사람의 경우 T자형의 막대기 보형물을 설치하면 항상 성기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확대수술 중에서 가장 쉽게 되고 많이 시행되는 방법입니다.

지방 주입술

지방흡입기를 이용해 복부에서 지방을 빼내어 그것을 주사기로 음경에 집어넣는 방법입니다. 몸에 상처가 나지 않기 때문에 좋은 방법으로 생각되나, 지방을 빼내기가 쉽지 않고 지방은 100g정도 집어넣어도 80g정도는 흡수가 되고 20g만 남기 때문에 자기가 원하는 만큼 확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음경의 크기가 커졌다 작아졌다 해서 지방 조직이 살에 제대로 붙어 있지 못하기 때문에 지방 주입술로 주입된 지방은 모두 녹아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방을 수술적으로 배 쪽에서 떼어낸 후 음경에 고정시켜 주면 음경 확대술의 효과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상처가 잘 아무는 체질은 지방만 넣어도 충분한 확대가 가능합니다.

진피지방 이식술

지방 주입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고안된 방법이 바로 진피지방 이식술입니다. 진피와 지방을 동시에 이식하면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지방은 약간 흡수되어도 진피는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100g을 넣으면 80g정도 남게 되어 확대술의 효과가 좋습니다.

진피와 지방을 3∼7cm 폭으로 싸주는 수술로 성기의 직경을 2cm정도 확대해 주고 평상시의 길이도 3∼4cm정도 키워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자기 살로 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없고, 질감이 완전히 자기 살과 같습니다. 또한 모양이 자연스러워 수술을 했다는 표시가 나지 않을 정도로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피를 떼어낸 부분에 흉터가 남는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진피를 떼어내는 부분은 엉덩이와 복부, 옆구리가 이용됩니다. 이 중 엉덩이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흉터도 적습니다. 진피는 길이 10cm, 폭 3∼7cm, 두께 8mm정도를 떼어서 피부를 제거하고 음경의 피부 속에 집어넣어 고정시킵니다. 1∼2일 간은 진피를 떼어낸 부위가 불편하므로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진피의 폭이 넓을수록 떼어낸 부위의 회복이 늦습니다. 음경의 피부이식 부위는 통증이 없고 활동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성관계는 수술 후 한 달 이후에 가능합니다.

현수인대 절단술

음경의 치골에 붙어 있는 인대를 끊어서 음경을 빼어 주는 수술입니다. 현수인대의 역할은 음경이 발기되었을 때 몸에 수직이 되도록 치골 아래에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지만 이것 때문에 성기의 길이가 짧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현수인대 절단술을 하면 평상시의 길이가 길어집니다. 그러나 발기되었을 때의 길이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다만 치골 상부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피부의 일부를 제거하면 발기되었을 때의 길이도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이 수술은 의사마다 찬반의 논란이 있는 수술법입니다. 어떤 경우는 수술 부위의 섬유화 때문에 오히려 나중에 길이가 더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의사에 따라 수술 부위의 유착을 방지하기 위해 고어텍스라는 인조물질이나 지방을 넣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수술로 인하여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에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대상은 현수인대가 비정상적으로 길거나, 음경에 바셀린을 넣어 길이가 짧아진 경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기타 시중에서 사용하는 방법

성기 뿌리에 링을 끼우는 방법으로 시중에서 은밀히 유통되고 있는 옥링이라든지 자석링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성기의 털이 나온 뿌리 부분에 끼우고 있으면 성기가 커지고 발기도 잘 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3∼4일 끼우고 있으면 성기가 커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것이 피부에 물이 고여 부어 있는 현상이란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링을 제거하고 시간이 지나면 피부의 부기가 빠지고 다시 원상복구가 됩니다. 어떤 경우는 링을 제거해야 할 시기를 놓쳐 피부가 썩는 경우도 흔히 보게 됩니다. 이보다 더 큰 문제는 발기력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자석링을 끼우고 잠이 들면 발기가 밤새 되어 있어 음경의 해면체에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발기력이 점점 떨어지는 것입니다. 음경의 해면체는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기가 어려우므로 옥링이나 자석링을 사용하는 경우는 사용시간을 30분 내지 1시간 이내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종구 박사

ⓒAIMM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