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에 대한 잘못된 생각

운동에 대한 잘못된 생각

어떤 다이어트 프로그램에서도 운동은 매우 중요한 체중조절 방법의 한가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운동이 체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실하게 알고 있는 분은 드뭅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잘못 알고있는 생각들입니다.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킨다?

식욕은 실제로는 운동 후에 더 잘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운동은 식욕을 오히려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운동으로 인해 식욕이 약간 증가하더라도 그 만큼 운동으로 열량이 소모됩니다.

운동으로 효과가 있으려면, 매일 나가서 해야 한다?

일주일에 세 번, 20분 정도의 운동만으로도 충분히 칼로리를 소모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오래 운동을 한다면, 예를 들어 45분 내지 한시간 정도의 운동을 한다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

운동은 아주 격렬하게 해야 체중감소를 할 수 있다?

걷기와 같은 심하지 않은 운동도 규칙적으로 한다면 효과적입니다. 매일 30분 걷는 것으로 1년에 6~7킬로그램정도 감량할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릴수록 더 빨리 체중이 감소한다?

지나치게 땀을 흘리는 것은 특별한 장점이 없습니다.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동 중에는 사우나 셔츠 같은 옷을 입지는 마십시오.

체중 감소에는 유산소 운동과 다른 어떤 운동의 효과 차이가 거의 없다?

유산소 운동 (자전거타기, 걷기, 수영)은 운동이 끝난 후 4~8시간동안이나 신진대사를 상승시킵니다. 그러므로 남는 열량은 활동이 끝난 후에도 소모되므로 체중 감소효과가 더 뛰어납니다.

ⓒAIMM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