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해지기 쉬운 봄, 전신운동을 통해 활력을 높이자!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몸을 깨우기 좋은 계절 봄, 축 처진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전신운동에는 무엇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접근성이 쉬운 전신운동
암 워킹
맨몸 운동 중에서 버피 테스트보단 난이도가 쉬우면서 그에 준하는 강도를 보여주는 전신운동입니다.
① 곧게 선 상태에서 앞으로 유연성 체크를 하듯 팔을 쭉 뻗어 손바닥이 바닥에 닿으면 단어 그대로 걸어가듯 팔로 성큼성큼 걸어갑니다.
② 팔굽혀펴기 위치까지 손이 위치했다면 되감기 하듯 동작을 거꾸로 진행하여 다시 일어섭니다.
③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일어날 때 점프 동작을 추가하거나 실제 동작에 팔굽혀펴기를 추가하여 진행합니다.
로잉 머신
안전하고 빠르게 전신 에너지를 태워줄 운동입니다.
① 노를 젓는다는 단어 그대로 머신에 앉아 양다리로 있는 힘껏 밀어냄과 동시에 케이블을 잡아당겨 가슴 앞까지 등의 힘으로 당겨줍니다.
② 하체부터 상체까지 힘이 전달되는 데 있어 연결자 역할인 복부에도 힘을 주어 전신을 쉽고 빠르게 열 올리는데 좋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수영
많은 부분에서 추천 운동으로 늘 상위권을 차지하는 운동인 수영입니다. 물이 있어야 한다는 특수성이 있지만 그러한 특수성으로 인해 부상으로 인한 재활 운동에도 제격인 운동입니다. 팔다리를 포함한 전신에 높은 협응력을 요구함과 동시에 숨을 쉬고 내뱉는 과정조차 운동 속 일부이기에 어려운 만큼 효과는 확실한 운동입니다.
맨몸 운동부터 머신, 환경별로 하나씩 운동을 추천했지만 굳은 몸을 일깨워주는 최고의 운동은 역시 좋은 날씨에 좋은 사람들과 함께 걷는 단순한 일상생활 속에 있습니다. 나른해지는 몸에 지지 않고 일단 밖을 한번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