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둘레가 중년의 건강을 좌우한다? 허벅지를 강화하는 운동
허벅지 둘레가 중년의 건강을 좌우한다? 허벅지를 강화하는 운동

허벅지 둘레가 중년의 건강을 좌우한다는 것을 여러 매체에서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왜 허벅지 둘레를 위한 허벅지 운동이 중요할까요?
하체에는 우리 몸 전체 근육의 70% 이상이 몰려있습니다. 하체의 근육이 약해지면 뼈와 관절에 문제가 생겨 무릎과 허리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는 심장에서 먼 부위이기 때문에 상체보다 혈액순환이 어렵고, 오래 앉아 있게 되면 혈류가 정체되어 혈액순환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체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년의 건강을 좌우하는 허벅지를 강화할 수 있는 운동 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스플릿 스쿼트

스플릿 스쿼트는 양쪽을 분리해놓은 스쿼트로 한 다리로 하는 스쿼트입니다.
앞쪽 다리로 하는 스쿼트로 뒤쪽 다리는 중심을 잡는 역할만 합니다. 한 다리로 중심을 잡기 위해 코어와 밸런스를 잡는 근육이 많이 동원되며 허벅지 근육과 엉덩이 근육 둘 다 강화할 수 있습니다.



1. 덤벨을 쥐고 다리를 앞뒤로 나눕니다. (양 발은 골반 안쪽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합니다.)

2. 척추의 정렬을 잡고 고관절과 무릎관절을 접어서 내려갑니다.

3. 발을 지속적으로 밀어주며 8~12회 동작을 반복해 줍니다.



2) 가블릿 스쿼트

가블릿 스쿼트는. 무게중심이 뒤로 쏠리지 않게 케틀벨이나 덤벨을 들고 해주면 무게중심을 잡아주게 되어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를 잡기에 가장 좋은 스쿼트입니다. 허벅지와 엉덩이뿐만 아니라 코어 근육과 전신운동에 있어도 좋은 운동입니다.



1. 덤벨을 쥐고 팔꿈치가 바닥을 향하게 해줍니다.

2. 발 위치는 어깨너비로 해주고 발가락이 20~30도 바깥을 향하게 합니다.

3. 골반이 허벅지 사이를 내려간다고 생각하고 고관절과 무릎을 동시에 같이 구부려줍니다.

4. 다시 지면을 누르고 올라오며 8~12회 반복해 줍니다.

중년의 건강을 좌우하는 허벅지 운동에 좋은 2가지 운동들을 꾸준히 하여 허벅지를 강화시켜 주세요.